대한민국 경차 중에 모닝을 빼놓을 수 없을 거에요. 2023년 7월 드디어 모닝이 새롭게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시내 주행에 이보다 좋은 선택이 없을 정도로 모닝은 경차중에 매우 인기가 많은 자동차인데요. 중고로도 쉽게 구하기 힘든 모닝 신차 소식이 있어 들고 왔습니다.
목차
도심 밀착 모빌리티 (The new Morning)
이번에 출시한 모닝은 페이스리프트되었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디장니이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이전 모델보나도 더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서 이제 경차도 멋지게 만들수 있구나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특히나 모닝은 시내주행에 있어 다른 경차보다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에 달라진 디자인을 통해서 또 다시 인기를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욱 스마트해진 모닝
이번 모닝에서 스마트한 기능들이 전작에 비해 많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제 모닝도 안전과 편리함을 두리 갖춘 경차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편리사양으로는 기아 커넥트 원격제어가 추가가 되어 이제 스마트폰으로 원경 제어가 가능해 졌구요. 이에 8인치 네비게이션, 기아 카플레이, 음성지원 등이 추가가 되어 운전자로 하여금 편리함이 더 추가가 되었습니다.
연비도 경제적으로 모닝
모닝의 엔진은 1.0가솔린이 탑재가 되어 출시 됩니다. 복합연비 리터당 15.1키로미터로 최고출력 76ps, 최대토크 9.7kg/fm 로 시내 주행 위주로 해도 매우 경제적으로 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전사양이 더해진 모닝
최근 자동차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안전사양이 많이 추가가 되었어요. 물론 옵션으로 추가가 되는 전방충돌보조나 차선이탈보조 같은 기능들은 이제 기본으로 넣어주면 안되나 싶어요. 이런 기능들은 운전을 하는데 있어 사고와 생명에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인데 아직까지 옵션으로 이걸 선택해야 하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옵션으로라도 첨단 운전자 보조(ADAS)가 경차에도 더해진다는 점은 매우 칭찬해 줄만 합니다.
가벼운 모닝, 가격은 가볍지 않네
기아 모닝의 신차 가격은 최소 1,31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최고 사양으로 하면 거의 2,000만원이 되는데요. 경차도 이제 2천만원까지 보야 하는 정도로 자동차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아무래도 경차인 모닝을 선택하는 분이라면 2,000만원의 풀옵션 보다는 보다 낮은 트림으로 선택을 많이 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데요. 디자인이 경차스럽지 않게 되서 구매하시는 많은 차주분들의 고민이 커질 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아직 경차로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가 없는데요. 이번 모닝의 페이스리프트 이후 경차로 출시가 되는 전기차 모델은 모닝보다는 무조건 비싸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비교하게 되면 모닝이 전기차 비해 저렴해 보이는 이상한 현상이 생길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