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시 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을 많이 사용하지만 여전히 티맵이나 카카오네비 등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 탑승 시 스마트폰으로 티맵을 실행하지 않아도 내 차와 바로 연결되고 실행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갤럭시 티맵 자동실행 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내 자동차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페이링 합니다. 이어 빅스비 루틴으로 자동차와 갤럭시가 블루투스가 연결이 될 경우 티맵을 실행하기를 추가해 줍니다. 그럼 앞으로 자동차에 탑승 후 시동을 켜면 바로 티맵 네비게이션을 실행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티맵 자동실행하기
아이폰은 <단축어> 앱을 통해서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먼저 자동차와 내 아이폰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 단축어 자동화 설정을 해야 합니다.
1. 아이폰 내에 단축어 앱을 실행 합니다.
2. 단축어 ‘자동화’ 부분으로 들어가 <새로운 자동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블루투스 부분을 선택합니다.
4. 블루투스 조건에서 ‘연결할 때’ 체크하고, ① 기기(즉 차량선택)선택 → ② 연결할 때 선택 → ③ 즉시 실행을 선택합니다.
5. 블루투스 실행시 실행 되는 앱 열기를 선택합니다. 이부분에서 티맵(TMAP)을 선택합니다.
6. 완료를 눌르며 최종 자동화 실행 설정을 마칩니다.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자동화하기
내 자동차가 블루투스 연결만으로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연결이 되는 경우 위 방법으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최신 차량이 아닌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무선으로 미러링을 해 주는 기기가 있어야 합니다.
현대, 기아 차량의 경우 cCNC 인포테인먼트 적용된 차량의 경우 무선으로 카플레이나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관련해서는 여기 글을 참고해 주세요.
만약 구형 네비게이션이고 별도 미러링을 해야 하는 경우 아래 제품들을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선 미러링 제품 추천
안드로이드오토, 카플레이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유선 연결로 대부분 차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선의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고 충전과 더불어 운전석 내에 여러 선들로 인해 불편할 수 있는데요.
무선 미러링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 제품들 중에 하나 골라서 사용하시면 무선으로 깔끔하게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